본문 바로가기

찬이가 바라보는 세상

CNN의 한국어 방송????

미국이 방송시장에서 얻고져 하는 것을 정리해본다.
아니 우리나라의 방송시장을 자본으로 장악하고, 안방의 문화정체성을 미국식으로 개조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할까 정리해 보자!

1. 지상파방송국을 장악한다.
2. 케이블방송국을 장악한다.
3. 광고시장을 장악한다.
4. 미국방송이 안방을 지배하여 문화정체성을 개조한다.

자 이정도면 방송시장과 안방의 문화정체성을 충분히 지배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미국이 작성한 한국 무역장벽보고서와, 최근까지 미국이 요구한 사항들을 위의 4가지 사안에 맞춰 자세히 정리해보자

[1. 지상파방송국을 장악한다.]
☞ 주한미상공회의소는 한국 무역장벽보고서를 통해 한국의 모든 지상파방송을 완전 민영화시켜야 한다고 본국에 보고했다. 그들이 내세운 논리는 지상파방송이 공영방송으로 남아있을 경우 미국방송사가 손해를 본다는 논리였다.

[2. 케이블방송국을 장악한다.]
☞ 주한미상공회의소는 케이블방송에 대해 전면적인 시장개방을 요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는 미국 케이블방송의 시장진입을 제한하지 말아야 하며, 미국자본이 한국의 기존 케이블방송을 인수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임과 동시에, 미국의 거대 케이블방송사가 한국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3. 광고시장을 장악한다.]
☞ 주한미상공회의소는 한국방송광고공사를 민영화해야 한다고 워싱턴에 보고했다. 이는 광고시장을 장악하여 한국의 방송시장을 총체적으로 장악하겠다는 의도인 것이다.

[4. 미국방송이 안방을 지배하여 문화정체성을 개조한다.]
☞ 한국의 문화정체성을 개조하는 것은 두가지 방식이 있다.
하나는 국산프로 의무방영비율을 폐지또는 제한하는 것이다. 현재 국내 지상파방송과 케이블방송에는 국산프로 의무방영비율이 존재한다. 미국은 이것을 폐지시키려 하고 있다.
또 하나는 미국방송에 대해 한국어더빙을 무제한 허용하는 것이다. 이를 관철시키면 미국방송의 시장지배력은 가히 날개를 다는 격이 될뿐 아니라, 전연령층에 미국식사고를 주입할수 있게 된다.
그런데 여기서 가장 치명적인 연령층이 누구이겠는가?
바로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다. 미국이 한국어더빙의 무제한 허용을 요구하는 진짜 본질은 우리의 새세대들을 미국식사고로 성장(사육)시키겠다는 것이다.

바로 이것이 미국이 세상을 지배하는 방식이다.

..

미친정권에게 경고한다! 제발 그만둬라!
한미FTA는 너희들과 한줌밖에 남지않은 너희 정신나간 추종자들의 무덤이 될것이다.